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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페이스는 자신을 구현한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참조할 수 있는 타입 역할을 하는데, 인터페이스는 이 용도로만 사용해야 한다.
상수 인터페이스는 메서드 없이 static final 필드로만 가득찬 인터페이스로, 인터페이스를 잘못 사용한 예이다.
//상수 인터페이스 안티패턴 - 사용금지
public interface PhysicalConstants {
static final double AVOGADROS_NUMBER = 6.022_140_857e23;
static final double BOLTZMANN_CONSTANT = 1.380_648_52e-23;
static final double ELECTRON_MASS = 9.109_383_56e-31;
}
- 클래스 내부의 상수는 외부 인터페이스가 아니라 내부 구현에 해당한다.
상수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것은 내부 구현을 api로 노출하는 행위이므로 사용하지 않아야한다. -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는 상수들까지 모두 가져오게되어 계속 가지고 있어야한다.
다음 릴리즈에서 안쓰더라도 바이너리 호환성 때문에 여전히 상수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어야한다.
상수 공개 방법
- 상수를 공개할 목적이라면 연관된 특정 클래스나 인터페이스 자체에 추가해야한다.
ex) 숫자 기본 타입 박싱 클래스의 MIN_VALUE, MAX_VALUE 상수 - 열거 타입으로 적절한 상수라면 열거 타입으로 만들어 공개
- 인스턴스화할 수 없는 유틸리티 클래스 (자주 사용한다면 정적 임포트(static import) 하여 사용 가능)
//상수 유틸리티 클래스 public class PhysicalConstants { private PhysicalConstants() { } //인스턴스화 방지 public static final double AVOGADROS_NUMBER = 6.022_140_857e23; public static final double BOLTZMANN_CONSTANT = 1.380_648_52e-23; public static final double ELECTRON_MASS = 9.109_383_56e-31; }
결론
인터페이스는 타입을 정의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고, 상수 공개용 수단은 사용하면 안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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